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2:10:30
  • -
  • +
  • 인쇄
8월 19일부터 9월 2일까지 사회복지분야의 대표를 대상으로 모집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주시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등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의 임기가 2024년 10월 31일 자로 만기됨에 따라 2024년 11월 1일부터 2026년 10월31일까지 2년간 활동할 대표협의체 위원을 구성하기 위함이다.

제주시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 및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기본조례 제2장에 근거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0조 제4항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회복지시설 대표, 사회서비스 연계 영역의 대표,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써 기관의 대표,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사람(대표자격이 있는 사람), 사회보장분야 대표 등이다.

신청은 8월 19일부터 9월 2일까지 제주시 누리집이나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누리집을 참고해 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표협의체 위원은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되고, 결격사유 조회 후 10월 중 개별 통지하게 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제주시 지역사회보장사업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 “제주시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현주 여수시의회 의원, ‘축소도시 전략’으로 위기 극복·살기 좋은 여수 강조

[뉴스스텝] 정현주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소라·율촌)은 10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속되는 인구감소와 산업·정주 간 불균형 속에서 여수는 단순한 위기 도시가 아니라 ‘축소도시 전략’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정 의원은 “1988년 통합 당시 34만 명이던 여수 인구는 현재 26만 명 수준으로 줄었고, 지난 25년간 단 한 해도 증가

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지역소멸 해법, 외국인 정착 지원에서 찾아야”

[뉴스스텝] 충남의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해법으로 외국인 근로자와 그 가족의 안정적 정착 지원이 제시됐다.더불어민주당 전익현 의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10일 열린 제361회 충남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외국인 근로자를 단순한 노동력이 아니라 충남의 새로운 이웃, 새로운 도민으로 맞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전 의원은

이인규 도의원, “경기도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구독료 예산 이용, 성급한 정책 추진은 중단돼야”

[뉴스스텝] 교육 효과가 검증되지 않아 교과서 지위를 상실한 AI 디지털교과서가 교육자료로 전환된 뒤에도, 경기도교육청이 2학기 구독료 지원을 강행하자 도의회에서 ‘성급한 정책’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1차 교육기획위원회' 심의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제출한 2025년도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 세출예산 이용(안)에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