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성가정식품,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서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2:10:35
  • -
  • +
  • 인쇄
▲ 순창성가정식품,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 수상(왼쪽에서 2번재 순창성가정식품 김종덕 대표)

[뉴스스텝] 순창성가정식품의 ‘담가 보리 담은 쌈장소스’가 지난 30일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담가 보리 담은 쌈장소스'는 계약 재배한 순창지역의 농산물을 사용하고, 전통식품 인증과 HACCP 인증을 받은 '성가정 전통쌈장' 제품을 이용해 만든 만능 쌈장소스이다.

또한 전통식품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하여 순창성가정식품이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통해 개발한 제품이기도 하다.

보리가 들어간 구수한 맛의 전통 쌈장을 이용했기 때문에 소스 자체로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도록 단맛과 매콤한 맛을 더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김종덕 대표는 “순창성가정식품은 전통식품 인증을 비롯해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과 HACCP 인증, 원산지 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앞으로도 전통장류와 절임식품은 물론 피클, 소스, HMR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전통장류 생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 모집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기구로, 청소년의 의견을 문화의 집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모집 대상은 포항시 내에 주소지를 둔 중·고등학생으로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청소년위원들은 정기회의,

해운대구,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 추진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1인 가구 증가와 고립, 고독사 등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회 안전망을 보완하기 위해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지역 인적안전망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 지원과 지역 자원 연계, 밑반찬 지원 등 생활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부평구,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위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부평구는 15일 부평구보건소에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위원회는 보건의료 분야 단체장과 전문가,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주요 심의내용은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비전으로 한 제8기 중장기계획 대표 성과지표 3차년도(2025년) 추진 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