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2:10:33
  • -
  • +
  • 인쇄
▲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카드뉴스

[뉴스스텝]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가족센터에서는 오는 26일까지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지원 9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지원’은 1인 가구의 사회참여 증진을 통한 고립 방지와 안정적이고 건강한 생활 도모를 위해 교육, 문화, 자조, 특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및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가족센터에서는 서귀포시 거주 1인가구를 대상으로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청년대상) 똑소리 나는 경제 생활, (전연령대상) 1인가구 체력증진을 위한 그룹 PT, (서귀포보건소 연계) 버섯 한가득 찜닭 만들기, (지역축제 연계) 서귀로운 플로깅 원정대 쇠소깍 축제편, (청년 및 중장년 대상) 서귀로운 DIY 패밀리 도예 체험, (전연령대상) 이중섭의 흔적과 문화 예술 코스 탐방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귀포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가족센터에서는 지난 7월까지 1인가구 대상 교육, 문화체험, 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86회 운영했고, 참여자 840여명이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하며 사회적관계망을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1인 가구들이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진천군,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으로 여가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유공자 포상에서 '2024~2028 진천군 농업농촌과 식품산업 발전계획'이 사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성별영향평가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선하고,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에 기반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다.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