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도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2:15:35
  • -
  • +
  • 인쇄
위기 청소년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도로공사와 업무협약

[뉴스스텝]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담양지사(지사장 박주영)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내 위기·취약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추석을 맞아 추진하는 한국도로공사 담양지사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하나로, 위기 청소년들에게 총 1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제공해 생활 안정과 학업 지속을 돕는 것이 목표다.

지원 대상은 청소년안전망 사례회의를 통해 선발되며, 개별 수요에 따라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사후 모니터링과 성과 평가를 통해 사업 효과를 체계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손은아 센터장은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이번 지원으로 학업과 꿈을 이어가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보살핌 속에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도로공사와 지역사회와 협력해 위기 청소년 보호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담양군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상담, 집단 프로그램, 부모교육, 학교밖청소년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