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입속 건강, 지금 확인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2:15:26
  • -
  • +
  • 인쇄
영천시,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찾아가는 구강건강 체험부스’ 운영
▲ ‘찾아가는 구강건강 체험부스’ 운영

[뉴스스텝] 영천시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해, 지난 9일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에서 ‘찾아가는 구강건강 체험 부스’를 영천시치과의사회와 함께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했다.

9일 행사에 이어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영천공설시장에서 한 차례 더 운영될 예정이다.

▲입속 세균 관찰 ▲칫솔질 마스터 클래스 ▲치아상식 챌린지 ▲내 입냄새, 실화냐? ▲입속 고민 상담소 등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교육, 체험형 부스를 운영해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구강상태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신체활동사업과 연계해 ‘시민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입속 건강, 숏폼에 담다’ 숏폼 공모전을 개최해 일상 속에서 구강건강을 되돌아보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이 직접 체험하며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한 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예방 중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