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 ‘은빛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2:15:32
  • -
  • +
  • 인쇄
남해군 일원에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 ‘은빛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실시

[뉴스스텝]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서신애)는 10일 남해군 일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은빛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진주시 각 읍면동 어르신 35명과 여성자원봉사대원 35명, 총 70명이 참여했으며, 봉사자들은 일대일 동행을 통해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우며 남해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체험하고 따뜻한 추억을 나누는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은빛나들이 행사는 2007년부터 이어온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의 대표 활동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새로운 환경을 경험하고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좋은 곳에 온 것이 정말 오랜만이고 딸처럼 함께해 준 봉사자들의 마음이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서신애 대장은 “어르신들의 밝은 웃음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여성자원봉사대는 1988년 창립되어 현재 28개 읍면동 46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상락원 급식봉사 및 어버이날 위문, 10월 축제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