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모시래 어린이 놀이터’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2:00:05
  • -
  • +
  • 인쇄
18,000㎡ 규모 대형 체육·놀이 공간…어린이 체력 증진과 여가활동 거점 기대
▲ 충주시 모시래 어린이 놀이터 개장

[뉴스스텝] 충주시는 어린이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조성한 위한‘모시래 어린이 놀이터’(전 어린이 체육공원)의 조성을 마무리하고 23일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이종배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어린이집 관계자 등이 참석해 새로운 어린이 공간의 개장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 유공자 시상, 기념사, 기념 시연, 시설물 관람 순으로 진행돼,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꾸며졌다.

모시래 어린이 놀이터는 달천동 293-3번지 일원 농경지를 활용해 약 18,000㎡(5,4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총사업비 약 95억 원이 투입됐으며, 어린이들이 안전하면서도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대거 들어섰다.

주요 시설로는 ▲대규모 모험 놀이시설 ▲모노레일 ▲짚라인 ▲스포츠 월 ▲관리동 등이 마련돼 대형 어린이 체험형 복합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 사업은 2018년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으로 2021년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024년 3월 착공 이후 약 15개월간 공사를 거쳐 올해 6월 최종 준공됐다..

시는 그동안 지역 내 부족했던 어린이 전용 체육·놀이 시설 확충을 위한 장기적 계획 속에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개장을 계기로 충주의 아동 복지 인프라가 한 단계 도약하게 됐다.

조길형 시장은 “모시래 어린이 놀이터 조성을 계기로 어린이들의 여가활동과 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설 관리와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학교 화장실 등 불법 촬영기기 점검 결과 ‘이상 무’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은 관내 560개 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한 ‘2025년 학교 화장실 등 불법촬영 점검 위탁 용역’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점검은 3월부터 9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총 1억 9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올해는 공립단설유치원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으며, 점검 결과 인천 관내 모든 학교에서 불법 촬영기기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학교 만족도 조사에서도 ‘만족 이상’ 응답이 9

의공고사회적협동조합 카페1943, 의정부영아원에 성금 15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1월 24일 의공고사회적협동조합 카페1943이이 의정부영아원에 성금 15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의공고사회적협동조합 카페1943은 카페형 매점으로 운영되며, 학생 자율봉사와 사회적 경제활동,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카페 운영을 통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발생한 수익은 사회 환원과 장학금 지원에 활용하고 있는 단체다.후원을 받게 된 의정부영아원은 녹양

금산군, 충남형탄소중립포인트제(탄소업슈) 상품권 신청 당부

[뉴스스텝] 금산군은 11월 30일 오후 11시까지 충남형탄소중립포인트제(탄소업슈) 상품권을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이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의 탄소중립활동을 장려하도록 충남도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으로 항목별 탄소생활 실천 시 포인트를 지급한다.적립된 포인트는 1만 포인트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연 최대 10만 원까지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군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