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회 홍순서의원, “서구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전면 교체 필요성 지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2: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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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단행정과 발급기 20년 넘어 주민불편 심각, 서구 전역 대책 마련해야”
▲ 서구의회 홍순서의원,“서구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전면 교체 필요성 지적”

[뉴스스텝] 인천서구의회 홍순서 의원(국민의힘, 바 선거구)은 서구 민원봉사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검단행정과 무인민원발급기의 잦은 고장 문제를 지적하며 발급기 교체를 포함한 서구 전역의 종합적인 교체 계획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검단행정과 무인민원발급기는 2002년에 설치되어 사용된 지 20여 년이 지난 만큼, 잦은 고장으로 주민 불편이 반복되고 있다”며 “이제는 단순 수리를 넘어 노후 장비 교체 등 근본적인 개선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서구 관내에는 총 38개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 중이나, 기기별 사용 연한 차이와 잦은 고장, 운영시간 불일치로 인해 주민들이 이용에 혼선을 겪고 있다.

이에 홍 의원은 “검단행정과 발급기뿐 아니라 관내 모든 발급기의 전수 점검을 통해 교체 필요성을 검토하고, 예산을 반영해 순차적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종합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홍 의원은 발급기 고장 시 주민이 인근 다른 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명확히 부착하고, 전체 민원발급기의 운영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정해 혼란을 최소화할 것을 제안했다.

홍순서 의원은 “생활 밀착형 행정서비스의 출발점은 민원 편의의 안정성에 있다”며 “무인민원발급기의 안정적 운영은 서구민의 행정 신뢰와 직결되므로, 신속한 조치와 체계적 관리 대책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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