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은 덜고, 따뜻함을 더하는 “춘천시 농부의장터[김장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2:15:03
  • -
  • +
  • 인쇄
“농가가 직접 생산하고 절인, 절임배추 20% 할인판매!!”
▲ 포스터

[뉴스스텝] 춘천시가 민생경제 안정화를 위해 김장철을 맞아 시민들과 농가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춘천시 농부의 장터(김장편)'은 복잡한 유통단계를 줄여, 시민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절임배추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행사는 오는 2024년 1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춘천시청 앞 호반광장에서 열리며, 총 7개 농가에서 20여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장터에서는 주로 농가에서 직접 생산하고 절인 배추(친환경 배추포함)를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한우·사과·시래기 등 김장철과 어울리는 제품들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서는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성휘 춘천시 식품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는 김장철 춘천시민의 물가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통단계를 최소화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와 소비자 부담 완화, 그리고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구조 확립”이라는 목표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