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2회 청소년어울림마당‘YF’개최…청소년 공연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2:10:56
  • -
  • +
  • 인쇄
▲ 순창군, 제2회 청소년어울림마당‘YF’개최…청소년 공연팀 모집

[뉴스스텝] 순창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4월 18일 순창읍 중앙로 일대에서 열리는 제63회‘순창군민의 날 축제와 함께‘제2회 순창군청소년어울림마당 ‘YF’(Youth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청소년과 지역 군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체험의 장이다.

아울러, 이번 어울림마당은‘군민의 날’지역축제인 문집골목페스티벌과의 협업으로 진행돼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하는 체험부스와 공연이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이 펼쳐진다.

특히, 청소년수련관은 현재 무대에서 끼와 재능을 선보일 청소년 공연팀을 모집 중이라고 전했다. 댄스, 밴드, 보컬, 악기 연주 등 장르를 불문하고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팀에는 소정의 공연비도 지급될 예정이다.

공연팀 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순창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여가활동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탁구, 포켓볼, 컴퓨터게임, 보드게임, 롤러스케이트, 노래방 등 다양한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