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4 평생학습 한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2:10:05
  • -
  • +
  • 인쇄
배우고! 나누고! 함께 웃는 평생학습의 대향연 성료
▲ 밀양시, 2024 평생학습 한마당

[뉴스스텝] 밀양시는 지난 7일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성인 문해 교육의 성과와 평생학습 문화를 시민들과 나누는‘2024 평생학습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배우고! 나누고! 함께 웃고!’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을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전하고, 평생학습 정책 성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장이 됐다.

특히‘성인 문해 골든벨 퀴즈대회’에 200여 명의 성인 문해 학습자가 참여해 그동안 배운 지식을 퀴즈로 풀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성인 문해’과정은 문자 해독이 어렵거나 학습 기회가 부족했던 성인들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며, 현재 24개 교실에서 296명이 참여하고 있다.

퀴즈 참가자들은 그동안 쌓은 지식을 풀어보며 정답을 맞힐 때마다 기쁨을 나눴고, 오답이 나올 때는 유쾌한 웃음과 안타까운 탄성을 자아내며 즐거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또한 비누 만들기, 한복 수세미 뜨기, 졸업 가운 · 교복 입고 즉석 사진 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300여 명이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뤘으며, 밀양 깻잎, 사과 등 천연 재료를 활용한 비누 만들기 체험에도 많은 사람이 몰렸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이번 평생학습 한마당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배움으로 성취감을 느끼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나이와 상관 없이 모든 시민이 교육을 통해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교육과 문화가 공존하는 미래 지향적인 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