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민주평통자문회의 합천군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2:10:39
  • -
  • +
  • 인쇄
8.15 통일 독트린 대내외적 구현을 위한 방안 모색
▲ 합천군 민주평통자문회의 합천군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합천군협의회는 27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안옥원 협의회장 및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환경 변화를 고려한 '8.15 통일 독트린' 대내외적 구현방안’을 주제로 2024년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4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전분기에 대한 의견수렴 결과를 설명했으며, 민주평통 주요업무 추진방향 공유 및 ‘통일환경 변화를 고려한 '8.15 통일 독트린' 대내외적 구현방안’을 주제로 토론 및 설문지를 작성하고, 4분기 합천군협의회 사업계획 및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를 했다.

자문위원들은 북한의 ‘적대적 두 국가론’ 고착화, 미 · 일 리더십 교체기 국내외 정세 변화 등으로 변화되는 통일환경 속에서‘자유 평화 번영의 통일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통일비전과 추진전략인 '8.15 통일 독트린'의 대내외적 구현 방안 모색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안옥원 회장은 “올 한해도 자문위원님들께서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개최된 정기회의가 구체적인 정책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행기관장인 김윤철 군수는 “올 한해도 자문위원님들의 평화통일을 위한 많은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평화통일의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고 평화통일로 가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합천군협의회는 8.15. 통일 독트린 공감대 확산 및 실천,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한 국민통합 선도, 북한이탈주민 포용 및 북한인권 증진, 지역 현장에서의 통일 담론 확산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