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2:15:11
  • -
  • +
  • 인쇄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접수, 21개 과정 수강생 240명 모집
▲ 양양군·강원도립대학교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양양군이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지역 특색에 맞는 인재양성과 평생교육 증진을 위해, 평생직업교육 수강생 240명을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평생직업교육은 HiVE사업의 일환으로 양양군-고성군-강원도립대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직업프로그램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소멸 등 위기 대응과 함께 지역특화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대학-산업이 상생하며 지역 내 현안 해결 프로그램 수행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교육부 지원 사업이다.

올해 평생직업교육은 지역특화분야 8개 교육, 일반분야 13개 교육으로 모두 21개 교육에 240명을 모집하고, 교육기간은 9월부터 최대 11월까지로 수업시간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지역특화 분야 프로그램은 △파크골프 심판 지도자과정 △커피바리스타(1급)자격과정 △제빵기능사 자격과정 △와인 소믈리에 자격과정 △선박용 장비 수리 인증과정 △동력수상레저기구 자격과정 △소형선박조종사 자격과정 △패들보드 SUP 강사과정 등이 있다.

▲일반분야 프로그램은 △조경기능사 자격증반(실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반 △소형 굴삭기 운전반 △치매인지놀이지도사과정 △자세교정운동지도사 양성과정 △걷기운동지도자양성과정(1급)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웃음치료사 전문가 양성과정 △포장아트 전문가 양성과정 △가죽공예 전문가 양성과정 △아로마 2급 전문관리사 양성과정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독서코칭지도사 양성과정이 마련되었다.

특히,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파크골프 심판지도자과정, 패들보드 SUP 강사과정, 동력수력레저기구 자격과정, 선박용 장비 수리인증과정 등을 통해 지역특화 강사 활동 및 해양레저 분야를 강화함으로써 수강생들의 수강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양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양양군 및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강원도립대학교 HiVE센터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참조 후 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양양군 평생학습관 1층에 방문·신청하거나, 전화(강원도립대학교 HiVE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별 7만원에서 15만원의 보증금이 필요하며, 80% 이상 출석하는 경우 이수자에 대해 보증금이 환급된다.

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8월 27일 별도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미달과목은 선착순 추가접수를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수업 종료 후 수기공모전 등을 통한 우수 수료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양양군과 강원도립대학교는 지역특화분야에 맞춰 지역 정주 인재 양성에 주력하여 교육-취업-지역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평생직업교육 추진 관계자는 “올해 평생직업교육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주민들의 평생학습과 취업을 통한 지역 정주율 향상을 위해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 상반기에는 5월부터 8월까지 수강생 307명을 대상으로 23개 과정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