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 송해기념관 문화아카데미, 10월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2:00:07
  • -
  • +
  • 인쇄
총 4개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폰·환경·타로·커피 체험까지
▲ 달성군 송해기념관 문화아카데미 사진 2(3분기 옥포읍 기세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된 '시니어마음놀이터' 예술놀이 참여자가 꽃꽂이 작업 중인 모습.)

[뉴스스텝] 달성문화재단 달성문화도시센터(이사장 최재훈)는 송해기념관에서 운영하는 문화아카데미 4분기 교육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분기에는 △내 손에 스마트폰, 나만 몰랐던 이야기 △우리 집 건강, 내 손으로 지켜요 △힐링 타로 △커피 향기 남기세 등 총 4개 강좌가 운영된다.

이 가운데 ‘내 손에 스마트폰,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송해기념관에서 처음 선보이는 강좌로,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실생활 중심 교육으로 기획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활용법부터 개인정보 보호, 해킹·피싱 예방까지 실용적인 내용이 포함됐다. 강의는 10월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최경원 대구 미디어 교육원 대표, 최정애 한국언론진흥재단 강사, 서현정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사 등 미디어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생활환경 개선을 주제로 한 ‘우리 집 건강, 내 손으로 지켜요’는 유용미생물(EM) 발효액을 활용한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11월까지 매월 토요일 2회 운영되며, 회차당 15명씩 모집한다. 지난 2·3분기 높은 호응을 얻은 ‘힐링 타로’도 연장 운영된다. 11월까지 매주 주말 열리며,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옥포읍 기세리 어르신을 위한 ‘커피 향기 남기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커피 시음과 라떼아트 체험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에게 색다른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총 7회에 걸쳐 운영되며, 기세리 거주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송해기념관은 생활밀착형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일상 속 문화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힐링 타로’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신청과 관련된 정보는 달성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안산시,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렴한 한 컷, 함께 만드는 청렴안산’을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정직·배려·책임 등 청렴 가치를 실천한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공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이뤄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서울 중구, 추석명절 맞아 나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4주간 이어지며, 주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풍성한 명절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중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퇴계로 460), 중구청 1층 로비, 신당5동·황학동·중림동 주민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