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4년 제11회 어촌 심언광 문학의 밤 한시낭송 대회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2:15:27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문화원은 ‘제11회 어촌 심언광 문학의 밤’ 연계 프로그램인‘어촌 심언광 한시낭송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어촌 심언광 한시낭송 대회는 어촌 심언광의 한시낭송에 관심있는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8월 19일부터 9월 2일 14:00까지 접수 가능하다.

어촌 심언광의 한시를 낭송한 음성 파일과 참가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 낭송과 합송 모두 가능하며, 한시낭송 음성 파일은 배경음악이 없는 육성 녹음 파일로만 가능하다.

제출한 서류와 한시낭송 음성파일과 서류를 바탕으로 예선 심사를 거쳐 총 5팀을 선정, 본선진출 팀은 9월 6일 발표할 예정이며 해당 팀은 어촌 심언광 문학의 밤 본선 무대에서 한시를 낭송한다.

당일 심사를 거쳐 장원과 차상, 차하, 그리고 장려 두 팀이 결정된다.

장원을 수상한 팀에는 부상으로 상금 80만원과 상장이, 차상과 차하, 장려를 수상한 팀에는 각 상금 50만원, 30만원, 1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제11회 어촌 심언광 문학의 밤은 9월 12일 18:30 강릉해운정에서 진행되며, 강릉 출신 역사인물인 어촌 심언광의 생애와 문학을 재조명하는 문학콘서트로 어촌 심언광 토크쇼와 한시 재창작 공연, 한시낭송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화묵 강릉문화원장은 “어촌 심언광 한시낭송 대회를 통해 심언광의 작품을 대중에게 더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선선한 가을 강릉해운정에서 열리는 제11회 어촌 심언광 문학의 밤에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