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밀양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 29일~30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2:15:36
  • -
  • +
  • 인쇄
스토리 체험, 미술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추가돼
▲ 제15회 밀양 삼랑진 딸기 시배지 축제 행사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밀양시는 제15회 밀양삼랑진 딸기시배지 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삼랑진농협 가공공장 일원에서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한층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1943년 밀양에서 시작된 딸기 재배의 역사를 기념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밀양 딸기의 오랜 역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 체험과 미술대회가 추가됐다는 점이다.

‘딸기야미와 함께하는 시간탐험’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스토리 체험존에서는 △밀양딸기 1943 스토리텔링 △배지 만들기 △딸기 디저트 체험 △딸기 디퓨저 만들기 △미래딸기 퀴즈 △너프건 체험 등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밀양딸기 100년(과거, 현재, 미래) 그리기 미술대회’가 개최돼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학생들이 밀양 딸기를 주제로 그림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대회 참가자는 40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자에게는 행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권 쿠폰과 은박매트, A3 도화지가 제공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딸기 관련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청양고추 딸기잼 만두, 딸기 칠리소스 핫도그, 딸기 샌드위치, 딸기 젤라또 등 특별한 딸기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맛볼 수 있다.

또한, 행운의 딸기 찾기, 떡매치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밀양은 대한민국 딸기 재배의 발상지로, 1943년 삼랑진에서 최초로 딸기 재배가 시작됐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즐길 거리를 넘어 밀양 딸기의 역사와 가치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밀양 딸기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밀양 딸기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느끼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관광객들에게 밀양의 주요 관광지 정보 및 여행 코스 등을 홍보하는 찾아가는 관광 안내소 부스도 운영한다.

시는 이번 축제가 밀양 딸기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 예약은 밀양시 대표 누리집 및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