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학교숲 우수사업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2:15:07
  • -
  • +
  • 인쇄
▲ 2023년 학교숲 우수사례 선정 2(대정중 산책로 및 수목표찰 등)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산림청이 주관하는‘2023년 학교 숲 우수사업지 공모’에서 대정중학교 학교숲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매년 지자체가 조성 및 관리하고 있는 학교숲을 대상으로 신규 조성과 활용‧사후관리 분야로 나누어 우수사업지를 선정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신규 조성 분야에 2021년도에 조성한‘대정중학교 학교숲’을 응모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정중학교 학교숲은 학교 본관 옆 유휴 공간에 사업비 57백만원을 들여상록교목, 낙엽교목, 초화류 등 17종 3,697본을 식재하고 산책로를 만들어 휴식공간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녹지공간을 제공할 목적으로 조성됐다.

학교부지 내 방치됐던 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수종을 식재하고, 조성 이후에도 역사교육 공간, 동아리 활동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았다.

한편, 서귀표시는 현재까지 관내 총 22개교를 대상으로 학교숲 조성을 완료했으며, 2024년도에는 중문고등학교와 토평초등학교 2개교에 학교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학교숲은 미세먼지 저감 및 폭염완화 등 학교 옥외환경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학생들에게 자연체험 학습의 장소이자,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의 폭이 커 지속적으로 학교숲을 확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서울, 관광․MICE 협력 강화

[뉴스스텝] 안동시와 재단법인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지역 간 연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안동 일원에서 '2026년 서울관광재단 지방상생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서울관광재단과 안동시가 상호 협력하는 관광․MICE 분야의 지방상생 모델을 구체화하고, 지역 기반의 실질적인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수도권 관광․M

아세아시멘트 노동조합,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나눔 실천

[뉴스스텝] 아세아시멘트 노동조합은 28일 제천공장 구내에서 송학면 북부지역 7개리와 제천시 취약계층, 주천면 일대 경로당에 쌀 1,500kg을 전달하며 ESG 경영 실천과 지역사회 상생에 앞장섰다.이번 나눔 활동은 제59년차 노동조합 정기 대의원대회에서 축하화환 대신 받은 쌀을 지역사회에 환원한 것으로, 형식적인 행사 문화를 개선하고 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한편 지역 내 취약계층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

부산 금정구, 2026 상반기 청년 체험형 인턴 모집

[뉴스스텝] 부산 금정구는 청년들이 중소기업 홍보 및 복지·행정 실무 경험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2026 금정구 청년 체험형 인턴’을 오는 2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6년 청년 체험형 인턴 사업은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며 작년 대비 다양한 관계 기관과 연계하여 청년들에게 다채로운 직무 경험을 제공한다.부산시에 거주하는 18~39세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