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아카시아꿀 체험부스 운영으로 양봉산업 활력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2:10:42
  • -
  • +
  • 인쇄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통해 지역 특산물 홍보 및 산업 활성화 기대
▲ 고흥군, 아카시아꿀 체험부스 운영으로 양봉산업 활력 도모

[뉴스스텝] 고흥군이 지난 5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린 고흥우주항공축제에서 지역 특산물인 아카시아꿀을 활용한 어린이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흥 양봉산업 홍보에 나섰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아카시아꿀의 우수성과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꿀병 만들기, 시청각 자료제공, 벌통 관찰을 통한 꿀벌 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양봉산업에 대한 흥미를 끌었으며, 특히 고흥우주항공축제를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고흥 꿀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고흥은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아카시아꿀 생산지로,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양봉산업과 지역 축제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앞으로도 양봉 관련 교육, 체험, 홍보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친환경 양봉산업의 육성과 고품질 꿀 생산 기반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