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4년 굿디자인 간판지원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2:15:2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관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도시 경관을 개선하기 위한‘2024년 굿디자인 간판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간판지원사업은 관내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의 신규·교체 친환경 LED간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5,000만원 규모이며 17개 업소를 지원할 계획이다.

1개 업소당 신규설치인 경우 설치비용의 50%를 최대 150만원까지, 교체설치의 경우 설치비용의 90%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신청 기간은 1월 25일부터 2월 8일까지 이며, 신청을 원할 경우 평창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 -‘2024년 굿디자인 간판지원 사업’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첨부 서식과 함께 기한내에 평창군청 도시과 경관관리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제출하면 된다.

군은 평창군 옥외광고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7개 업소를 선정하여 그 결과를 2월 중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최근 5년 이내 굿디자인 간판지원사업 또는 타 간판 정비·개선사업에 선정됐거나 지방세, 세외수입 등 체납이 있는 경우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한다.

김재열 도시과장은“이번 사업이 단순히 노후 간판을 새 간판으로 교체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상공인 홍보의 효과와 도시경관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관내 소상공인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