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애월고, 졸업생 제주를 디자인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12:15:16
  • -
  • +
  • 인쇄
▲ 제1회 AEYO DESING LAB 전시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애월고등학교는 7월 12일부터 7월 19일까지 본교 창송미술교육관 전시실에서 미술과 2기(2021년 졸업) 졸업생 중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모여‘제1회 AEYO DESING LAB’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의 내용은‘젊은 제주를 디자인 하다’라는 주제로‘관광, 여가, 노후’로 국한된 제주의 이미지를 보다 젊고 활기찬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디자인 특화 지역의 이미지로 발전시켜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ECO디자인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청정 제주를 위한 해양 쓰레기 수거와 함께 업사이클링 제품 디자인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회 참가자는 애월고 미술과 2기 졸업생인 김유나(산업디자인 전공), 박성현(패션디자인 전공), 성지향(패션디자인 전공), 양은수(산업디자인 전공)와 애월고 강사인 권채리, 이충현 강사가 함께한다.

향후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단체가 아닌, 도내 청년 디자이너들, 예비 디자이너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협업하여 그들의 꿈을 이뤄나가는 데 도움을 주면서 함께 성장하고‘애월 디자인 타운’을 구축하여 열정 넘치는 디자이너들의 발길을 제주로 이끄는 마중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AE-YO’는 AEWOL-YOUNG에서 애월 청년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탄생된 그룹으로 애월고등학교 미술과 졸업생들이 졸업 후 제주로 눈길을 돌려 제주 미술문화 발전에 일익을 도모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매년 전시회를 통해 제주의 이미지를 새롭게 제시하는 데 앞장서고 수익금의 2%를 적립하여 제주 청년 디자이너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