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호초, 전국 잔반제로 숏츠 챌린지 최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2:15:37
  • -
  • +
  • 인쇄
▲ 전국 잔반제로 숏츠 챌린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호초등학교는 전국 AI푸드스캐너 사용 중인 학교 및 재학생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공모한 잔반제로 숏츠챌린지에 참여했다. 그 결과 개인부문에서 4학년 류승현 학생이 최우수상을, 팀부문에서는 4학년 한 팀(유세은, 이한별, 허예린)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교급식을 통해 학생들의 친환경·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누비랩이 주관한 대회에서 잔반제로 스토리를 90초라는 짧은 영상에 담아냈다.

류승현 학생은“잔반을 줄이는 모습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는데 상을 받을 줄은 몰랐다. 등교할 때 교장선생님께서 알려주셔서 너무 행복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팀 부문에서 수상한 유세은, 이한별, 허예린은 친구들과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참가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친구들과 마음이 잘 맞아서 상을 받은 것 같다.”고 기쁜 소감을 전했다.

서호초 관계자는“수상 작품은 급식실에서 학생들과 공유하므로써 ‘AI푸드 스캐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잔반제로에 도전하고 탄소중립을 더욱 잘 실천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