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김순례 한식 대가,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2:10:27
  • -
  • +
  • 인쇄
▲ 김순례 한식 대가,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1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7일 대한민국 한식 대가 김순례 씨가 제30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중 100만 원을 화순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순례 한식 대가는 전통 한식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명인으로, 이번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도 탁월한 요리 솜씨와 맛을 선보여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기탁식은 11월 7일 오전 화순군청에서 개최된 11월 정례조회에서 이루어졌으며, 다수의 군민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김순례 씨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명했다.

김순례 씨는 이번 기부에 대해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매달릴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전하며 기탁의 뜻을 전했다.

구복규 군수는 기탁식에서 "이 장학금이 학생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줌으로써, 그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런 나눔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기탁된 장학금은 화순군 내 학생들의 교육 지원 및 학업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화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