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미양면 새마을부녀회, 손수 만든 생신밥상으로 효의 마음 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2:15:32
  • -
  • +
  • 인쇄
▲ 안성시 미양면 새마을부녀회, 손수 만든 생신밥상으로 효의 마음 전해

[뉴스스텝] 지난 10월 16일, 안성시 미양면 새마을부녀회는 미양면행정복지센터 부녀회 조리실에서 ‘사랑가득 우리동네 생신밥상’ 행사를 열어 관내 어르신들께 도시락을 전달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 25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각종 반찬과 국·밥·떡·과일을 도시락에 담아 관내 80세 이상 어르신 30명에게 배달했다. 회원들은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생신을 축하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새마을회에서 추진하는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공모사업으로, 어르신을 공경하고 이웃과 정을 나누는 미양면의 공동체 의식을 잘 보여주었으며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고 지역사회에 온정을 더했다.

최화숙 미양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정성 담아 준비한 생신밥상을 받고 환하게 미소 짓는 어르신의 얼굴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미양면을 위해 주민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손인철 미양면장은 “정성과 마음이 담긴 밥상으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하루를 선물한 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손길들이 이어지도록 힘써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