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청소년 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2:15:50
  • -
  • +
  • 인쇄
상반기 청소년안전망 사업 성과 공유 및 하반기 추진할 청소년안전망사업 방향 논의
▲ 2024년 경상남도청소년 복지심의위원회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4일 도청에서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2024년 경상남도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청소년복지지원법'제10조에 따라 도내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의 연계 방안을 마련하고, 청소년 안전망 강화 정책발굴을 위해 활동한다. 공무원, 유관기관, 현장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번 회의는 신종우 경상남도 복지여성국 국장 주재하에 위기 청소년의 복지 및 보호와 관련된 정책을 논의하고, 청소년 안전망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청소년안전망 상반기 추진 결과와 하반기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또한 필수 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각 기관별 위기청소년 관련 사업과 도 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지원 사업의 현황을 공유했다.

경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안전망 연계사업은 ▲위기청소년 보호를 위한 청소년전화 1388운영, ▲고위기청소년에 대한 위기 수준 정밀화 진단 서비스 제공, ▲위기청소년의 삶의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지역사회 자연 연계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극복을 돕는 동반자 프로그램 운영,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상담복지 서비스 사각지대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지원사업 등이 있다.

경상남도 복지여성국 신종우 국장은 “우리 도는 청소년안전망 내실을 강화하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