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문임업인 양성을 위한 산림소득분야 기술 교육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2:15:23
  • -
  • +
  • 인쇄
미래 임업 비전 제시 및 의대 유치 공동 결의
▲ 순천시, 전문임업인 양성을 위한 산림소득분야 기술 교육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1일 순천시 목재문화지원센터에서 산림소득분야 기술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업후계자들의 소득 증대와 산림경영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여, 70여 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부 일정에는 산림경영 자금의 효율적 운용, 임산물 재배 방법, 그리고 산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까지 다양한 주제가 포함됐다.

이번 교육은 임업인들에게 필수적인 기술 지식을 전달하고,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토대로 임업인을 위한 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전문 임업인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순천시 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공동 결의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메이드 인 파주(MADE IN PAJU)!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 19일 개막

[뉴스스텝] 지역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 ‘메이드 인 파주(MADE IN PAJU)! 2025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가 오는 19부터 21일까지 3일간 임진각 광장에서 열린다.이번 박람회는 관내 188개 기업이 참여해 분야별 제품 전시와 체험공간을 운영해 지역 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기업 교류의 장을 마련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올해는 수출상담회가 처음으로 운영되어

일본 문화의 향연, 춘천에서 펼쳐진다

[뉴스스텝] 문화와 예술의 도시 춘천에서 일본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2025 춘천 JAPAN WEEK'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국립춘천박물관, 춘천시청, 춘천시립도서관 등 시내 주요 공간에서 열린다.이번 행사는 주한일본대사관, 국립춘천박물관, (사)부산한일문화교류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2009년 이후 16년 만에 다시 춘천에서 개최되는 일본 문화 소개전이라는

수원SK아트리움,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잔니 스키키' 선보여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11월 1일 오후 3시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국립오페라단의 오페라 '잔니 스키키'를 선보인다.이번 공연은 국립오페라단이 엄선한 실력파 성악가들과 생동감 넘치는 오케스트라 연주가 어우러져 오페라의 진수를 선사한다. 특히, 오페라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줄거리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잔니 스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