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치즈마을 찾은 서울대학생, 농촌 봉사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2:15:25
  • -
  • +
  • 인쇄
▲ 임실 치즈마을 찾은 서울대학생, 농촌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서울대학교 농생명과학대학생 37명이 여름방학을 맞아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임실 치즈마을에서 지난달 26일부터 5일간 농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농철 부족한 농촌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마을 꽃길 가꾸기 등 마을환경 정비 활동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봉사활동 기간에 대학생과 마을 주민이 함께하는 치즈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마을 축제가 펼쳐져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씻어 주는 등 농촌 공동체의 정겨움을 느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실치즈마을은 1967년 벨기에에서 온 지정환 신부님이 산양 두 마리로 치즈 공장을 설립했다가 추후 마을 주민들이 힘을 모아 치즈를 본격적으로 생산한 치즈 원조마을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날씨가 더워서 힘들었지만 평소 우리가 먹는 농산물이 어렵게 수확이 된다는 것에 대해 농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됐다”며“4박 5일 동안 농촌 인심과 정을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취업 준비로 바쁜 여름방학임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즈의 고장 임실 치즈마을에서 농촌 봉사활동을 통해 값진 경험을 체험한 학생들의 마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봉사활동을 통해 느낀 소중하고 좋은 기억을 마음에 담아 다시 임실을 찾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