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중기부 2024년도 테크노파크 생산장비 고도화 지원사업 최종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2:10:47
  • -
  • +
  • 인쇄
3D융합기술을 활용한 제품 생산 장비 구축 국비 14억원 확보
▲ 전북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전북테크노파크와 함께 도내 기업들의 3D 융합기술을 활용한 생산장비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전북자치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중소벤처기업부‘2024년도 테크노파크 생산장비 고도화 지원사업’에 신청해 최종 선정돼 국비 14억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전북자치도의 주력산업인 특수목적용 지능형 기계부품산업 관련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 등 특수목적용 지능형 기계부품산업에서 기존 내연기관 중심에서 친환경 전기 구동 플랫폼으로 전환되고 있어 시장 흐름에 발맞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었다.

도내 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3D 융합기술을 활용한 시제품 및 시양산 지원이 가능한 신규 장비 3대를 지원해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장비 구축 사업을 통해 농기계와 유사 플랫폼을 갖는 건설기계, 상용·특장차 등으로 순차적 기술 지원 범위로 확대하며, 기업 수요조사를 반영해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함께 지원사업 선정에 공을 세운 (재)전북테크노파크는 이번 구축장비를 기구축 장비와 연계해‘디지털 적층 제조 전주기 One-stop 제품 상용화 지원 체계’를 확립하고 전북자치도 중소기업 제품개발 기간 단축, 생산 비용 절감 등 제품 경쟁력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택림 전북자치도 미래산업국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의 현장 애로를 해소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변화에 흐름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장비 구축과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름다운 예천 문화관광 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아름다운 예천 문화관광 사진공모전의 시상식과 전시회가 17일, 예천군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렸다. 본 행사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예천지부(지부장 박종하)의 주관으로, 예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사진작가들 간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접수를 받았으며, 전국에서 총 63명의 작가가 210점의

지역문화 대전환 해법, 제주에서 찾는다

[뉴스스텝] 지역이 스스로 문화 성장 기반을 설계하는 ‘문화자치’ 시대가 열리고 있다. 대한민국 지역문화정책의 미래를 논의하는 ‘지역문화 대전환 순회토론회’가 17일 제주문학관 4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이 주체가 되는 ‘문화자치’의 구체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케이(K)-컬처 확산에 따른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산업의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에서 열린 네 번째 순

김진태 지사,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특별강연…“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더 큰 미래 맞이하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17일 오전 10시,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고교생 37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 12월 4일 강릉 중앙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김진태 지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미래세대와 눈높이를 맞추며 소통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 지사는 이날 강연에서 어린 시절 경험을 소재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