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2:15:25
  • -
  • +
  • 인쇄
“내가 행복한 만큼 내 아이도 행복하다”
▲ 순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실시

[뉴스스텝] 순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내가 행복한 만큼 내 아이도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유아교육 전문가인 동강대학교 유계환 교수를 초청해 진행됐다.

또한,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나만의 카드 지갑 만들기’ 체험도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부모들의 실제적인 양육 고민과 필요를 반영하여 진행됐다.

특히 아이스 브레이킹, 양육 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 부모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전달하여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여자들은 현재 겪고 있는 자녀와의 의사소통 문제와 상황별 대처 방법을 직접 묻고 답하며 생동감 있게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시는 부모님들의 모습에 놀라웠다”며, “앞으로도 부모들에게도 다양한 양육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상담, 치료, 자원 연계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특기·적성 학원 지원, 학습지 지원, 영양제 지원, AI 문해력 향상 교육, 역사 문화탐방, 가족문화 체험 등 연중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