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체계적인 진로 설계 함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2:10:46
  • -
  • +
  • 인쇄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 설계’ 원데이 워크숍 성료
▲ 나를 만나는 진로 설계’ 원데이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가 2024년 강화군 하계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원데이 워크숍인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 설계’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하계 방학을 맞아 지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23일을 시작으로 8월 8일까지 총 6일간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3층 창업 공간에서 진행됐으며, 67명의 청년이 참석했다.

교육은 MBTI 검사를 통해 각자의 탐색 시간을 갖고 객관적인 나의 강점을 찾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오픈AI로 바라보는 산업과 직업의 변화를 이해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계획표인 ’만다라트‘ 실천 계획을 세우는 등 청년들의 성공적인 미래 설계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다양한 검사와 진단, AI를 활용한 취업 준비를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고,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강화군의 청년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에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다”며, “창업․일자리센터도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여러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