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부서장 3차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2:15:47
  • -
  • +
  • 인쇄
▲ 순창군,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부서장 3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순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6월에 실시한 청렴컨설팅 2차 자문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 및 청렴노력도 지표별 미추진 사항과 2023년 내부체감도 부패경험률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영일 순창군수 주재하에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부군수, 국실과소장, 읍·면장 등 총 38명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감사법무팀장의 개회 인사로 시작되어 군수님의 인사말씀, 자체 제작한 청렴 홍보영상 청취, 청렴노력도 지표체계 현황표 공유, 부패 유발 요인 정비 협조, 내부체감도 부패경험 개선 방안 및 협조 사항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 군수는 인사말에서“2024년 청렴노력도 지표체계 현황을 바탕으로, 우리 군의 부패 유발 요인을 정비하고 내부체감도 부패경험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서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회의 중 부서장들은 내부체감도 부패 경험을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안했으며, 이를 통해 청렴 정책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2023년 청렴도 결과 내부체감도 부패경험률 조사내용이 다소 저조하게 나타났다”면서, “부서장들께서는 이에 관련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 및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청렴 담당부서는 전체적으로 청렴노력도 향상 추진에 누락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