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 주민 생활민원 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2:15:38
  • -
  • +
  • 인쇄
삼례읍 삼봉지구 불법주정차·영유아 유치원 부족 등 주민 생활민원 청취...해결 방안 모색
▲ 이순덕 의원, 주민 생활민원 현장 점검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에 걸쳐 주요 생활민원 현장을 찾아 주민 불편 사항을 듣고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삼례읍 삼봉지구의 주요 현안 사업을 점검하여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이순덕 의원은 주민 안전 및 생활 편의를 위한 불법주정차 CCTV 설치를 위해 지역 주민들과 불법주정차로 몸살을 앓고 있는 민원 현장을 꼼꼼하게 살폈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은 ▲버스정류장 편의시설 개선 ▲가로등 추가 설치 ▲회전교차로 꽃잔디 식재 ▲중앙분리대 및 과속방지턱 설치 등 주요 민원 현장을 돌며 개선책을 마련키로 했다.

또한 이 의원은 유치원 정원이 부족하여 입학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삼례읍 삼봉지구를 찾았다. 이는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것.

현재 삼봉지구 내 국·공립 어린이집은 4개소(정원 282명)가 운영 중이며, 오는 3월 공립 단설유치원(총 10학급·정원 145명)과 삼봉중흥어린이집(개원·정원 미정)이 개원할 예정이지만 지역 학부모들의 불만을 잠재우기는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높은 상황이다.

이 밖에도 200여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삼례삼색마을(예술인마을·삼례풍경길·전통테마공원) 조성사업지를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로부터 문제점과 건의사항 수렴, 향후 개선사항, 발전 방향 등의 의견을 나눴다.

이순덕 의원은 “기초의회에서 활동하는 군의원의 가장 큰 역할을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체감하는 생활민원을 직접 보고, 들으며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민원 현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무엇이 불편하고 필요한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