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위한 청소년자원봉사학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05:10
  • -
  • +
  • 인쇄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실천’ 위한 청소년자원봉사학교 개최

[뉴스스텝]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환경에 대한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자원봉사 참여 독려를 위한 ‘2024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 ▲환경교육 ▲냅킨아트 부채 만들기 ▲이면지 노트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특히 완성된 부채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이면지 노트는 주변 공공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고 나아가 미래의 환경지킴이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자원봉사학교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탄소중립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중구센터 고운정 사회복지사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눔을 배우고 한 뼘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센터는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으로 ▲이면지 모아 ▲천연세제 만들기 ▲우리 동네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수거) ▲지구 돌봄 ▲양말목 티매트 만들기 ▲페트씨의 인생 이모작을 응원해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