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여름 개학기 맞아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2:01:33
  • -
  • +
  • 인쇄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목표, 오는 26일부터 3주간 진행
▲ 인천 중구, 여름 개학기 맞아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는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약 3주간 시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특별정비반을 편성, 학교 주변의 노후·불량 간판과 불법 유동 광고물(현수막, 입간판, 벽보, 전단 등)을 정비한다.

특히, 초등학교 주 출입문에서 300m 이내의 어린이 보호구역과 학교 경계선 200m 이내의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중점 정비구역으로 선정, 교통·보행에 방해가 되는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풍선 간판) 등과 선정적인 유해 전단·명함 등 불법 광고물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개학을 맞아 통학로 주변의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