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맞춤형 컨설팅·세입세출외현금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2:05:37
  • -
  • +
  • 인쇄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9월 19일부터 11월 29일까지 약 3개월 동안 남부 관내 사립유치원 40개원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사립유치원에서 어려워하는 본예산과 결산업무를 중심으로, 예결산 업무의 흐름과 본예산 및 결산 시 유의 사항 등을 맞춤형으로 안내한다.

또한, 사립유치원 현장에서 K-에듀파인 회계 운영과 관련한 어려움을 경청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사립유치원 교직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대부분의 사립유치원에서 사용하지 않는 K-에듀파인 세입세출외현금 교육을 9월 중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사립유치원 회계 직원에게 회계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K-에듀파인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의 수요를 반영한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해 원활한 회계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자활참여주민 '서로에게 쉼이 된 따뜻한 가을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는 파주지역자활센터가 지난 26일 ‘징검다리 두손모아 사업단’참여 주민 40여 명과 함께 운정동 일원에서 공동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자활사업단은 저소득층의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제공, 직업훈련, 창업 지원 등을 통해 자립 기반을 조성하는 공동체형 사업단이다. 이번 활동은 바쁜 자활근로 일정에서 잠시 벗어나 참여 주민들이 서로에게 작은 위로와 쉼을 건네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나서

[뉴스스텝]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4일 은계지구 상가 일대에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주민 참여형 후원 활동을 장려하는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행사 당일 협의체 위원들은 은계지구 내 음식점과 카페 등 상가를 직접 방문해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제보 방법을 안내하고 홍보 전단을 배부하는 한편, 복지사업 후원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캠페인 결과 일부 상가는 정기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치 전달'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5일,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45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리였다.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연섭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과 따뜻함 속에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