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건천읍, 익명의 기부자 일년 간 용돈 모아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2:15:24
  • -
  • +
  • 인쇄
건천읍행정복지센터, 해당 성금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할 방침
▲ 지난 3일 익명의 기부자가 건천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전달하고 간 성금 36만 3000원이 담긴 봉투 모습.

[뉴스스텝] 경주시 건천읍은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성금 36만 3000원을 기부받았다고 4일 밝혔다.

경주시에 따르면 이 기부자는 지난 3일 건천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우리도 힘들지만 서로 나누고 살아가야지 하는 마음에 소소하게 전해 봅니다”라는 글귀가 적힌 성금 봉투를 기탁하고 사라졌다.

이 봉투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아이들과 함께 모았다”며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고 행복과 사랑이 늘 곁에 하시길 기원드립니다”라는 손 편지와 함께 지폐와 동전 36만 3000원이 담겨 있었다.

특히 “기대 금액은 못 채웠지만 건천 분들이 아무도 없는 이곳에서 저를 도와주셨기에, 저도 무탈하게 잘 지내왔습니다”라는 글귀에 건천읍행정복지센터 직원 모두가 감동했다고 경주시는 밝혔다.

이 기부자는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고 건천읍행정복지센터는 밝혔다.

건천읍행정복지센터는 해당 성금을 지역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할 방침이다.

김종순 건천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관내 학생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져 뿌듯함을 느낀다”며 “이웃사랑의 실천한 익명의 기부천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