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청북도 청년정책 지원사업'안내책자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2:10:47
  • -
  • +
  • 인쇄
일자리·주거·교육·복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눈에
▲ '2024 충청북도 청년정책 지원사업'안내책자 표지

[뉴스스텝] 충북도는 충북의 청년들이 도내 청년 정책을 쉽게 찾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2024 충청북도 청년정책 지원사업 책자가 발간됐다고 2일 밝혔다.

도는 청년들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아보고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청년 정책 관련 책자를 발간해 왔다.

책자에는 청년의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행하는 청년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정책을 추진하는 부서와 연락처가 함께 수록돼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문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신규 청년 정책, 청년 인구 관련 통계 등 새로운 챕터를 추가 수록하고 충북 청년들을 위한 핵심 정책을 담은 리플릿도 제작됐다.

해당 책자는 청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각 시군, 청년센터, 일자리지원센터, 대학, 특성화고 및 청년지원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충북청년포털과 충북청년희망센터 사이트에서도 온라인 열람이 가능하다.

충북도 장기봉 인구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책자와 리플릿은 청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효과적으로 정보를 취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많은 청년들이 쉽게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전달 방식의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 작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전’

[뉴스스텝] 전남 나주시는 17일부터 2026년 1월 15일까지 나주 작은미술관에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특별전 ‘나주에 머물다: 기억의 풍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5년 작은미술관 조성 및 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이 소장한 현대미술 작품을 나주 시민들이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된 뜻깊은 문화 프로젝트다.국립현대미술관 미

인천서구의회 고선희 의원, 지역돌봄 통합지원 제도적 기반 마련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고선희 의원(더불어민주당·나선거구)은 지난 16일 열린 제277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제4차 본회의에서 대표 발의한'인천광역시 서구 지역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이번 조례안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2026년 3월 27일)에 대비해, 노쇠·장애·질병·사고 등으로 일상생활 수행에 어려

양평군, '회전교차로 화단 책임관리제'로 더 안전하고 아름다운 도로환경 조성

[뉴스스텝] 양평군은 양평군만의 특색을 살린 ‘회전교차로 화단 책임관리제’를 시행해 지역 명소를 조성하고 안전한 도로 주행 환경을 마련했다고 밝혔다.회전교차로 화단 책임관리제는 2023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양평군 관내 14개소 회전교차로를 대상으로 하나의 전문 업체가 하나의 회전교차로를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업의 성과는 외부위원의 시공 평가와 주민 대상 정책 평가를 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