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2:15:32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13일부터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하반기에는 ▶유아 대상= ‘부모와 함께하는 수학 놀이터’, ‘AtoZ Fun English for Kids’ ▶초등 대상= ‘똑독! 꿈꾸는 책 놀이터(1, 2학년)’, ‘알쏭달쏭 한국사 흐름 잡기(3학년부터 5학년)’, ‘앱 크리에이터 코딩 스쿨(4학년부터 6학년)’ ▶중등 대상= ‘(비대면) 깊이 있는 교과 문학(중1학년부터 3학년)’ ▶성인 대상= ‘오일파스텔로 표현한 감성 드로잉’, ‘(비대면) 유튜브 영상 편집 노하우’, ‘그림책 교육지도사 자격 과정’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과 디지털 여행하기(고급 과정)’ 등 총 10개 강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9월 2일부터 강좌별로 개강하며,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다.

8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어르신 강좌는 전화로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지역주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