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방충망 설치 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2:15:23
  • -
  • +
  • 인쇄
폭염대비 소외계층 시원한 여름나기에 앞장서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방충망 설치 활동 전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자원봉사실천주간 사업의 일환으로 방충망 설치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중구 관내 원도심 7개동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수리특공대 봉사단, 사나래봉사단, 마을주택관리소, 인천항보안공사 소속 나누미 봉사단 등 여러 단체의 회원들이 소외계층 가정을 돌며 방충망을 설치하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방충망 설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항상 여름철 모기 때문에 잠을 설치곤 했는데, 이제는 안심하고 지낼 수 있게 됐다”며“이번 활동을 계획한 중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장마와 무더위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이번 방충망 설치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센터에서는 그동안 자원봉사실천주간 사업의 일환으로 김장김치 나누기, 밑반찬 나누기, 환경취약지구 벽화그리기, 기아체험, 방충망 설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청소년문화의집, '2025 전국 청소년 디베이트 대회' 개최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1월 1일 ‘2025 전국 청소년 디베이트 대회(부제: 저탄소 농업, 미래를 지키는 청소년의 선택)’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청소년 디베이트 대회는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퍼블릭 포럼 디베이트 방식을 통해 예선, 본선, 결승으로 진행되는 토론 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된 ‘2024 충청남도 청소년 디베이트 대회’에 이어,

서초구 서리풀뮤직페스티벌 청년봉사단 '서리풀 러너스'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지난 20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25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의 든든한 러닝메이트가 되어줄 청년봉사단 ‘서리풀 러너스’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만 18세부터 28세까지의 청년들로 구성된 ‘서리풀 러너스’는 ‘Runner’와 ‘Learner’ 중의적 의미로, 축제를 위해 달리며 성장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첫 출범 이후 페스티벌에서 활약하며 한층 성

세종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21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대시민 홍보를 위해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건강한 혈관)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행사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직접 시민의 건강 수치를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세종시 심뇌혈관질환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