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농작업 절감을 위하여 부추수확기 임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2:15:32
  • -
  • +
  • 인쇄
▲ 여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농작업 절감을 위하여 부추수확기 임대 운영!

[뉴스스텝] 여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부추 농가의 농작업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부추 수확기를 지난 6월 2대를 구입하여 임대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새로 도입한 부추수확기는 부추 수확작업을 인력 수작업으로 하고 있는 부추농가의 노동력 절감을 위하여 도입되었다. 부추농가들이 수확작업을 대부분 인력작업으로 하고 있고, 수확기를 구입하고 싶어도 작동이 어려워 구입하기 꺼려하는 농가들이 많아 임대사업소에 시범 도입하게 되었다. 수확기를 사용해 수확작업을 할 경우 기존 인력작업에 비해 한번에 많은 양의 수확이 가능해 작업시간과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

여주시는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부담을 줄이고, 농업 생산성 향상과 노동력 부족 해소를 위해 64종 445대(2024년 7월기준)의 임대농기계를 운영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신청 및 문의는 여주시농업기술센터 교육농기계팀(887-3760)으로 전화 및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박중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여주시는 농가의 일손부족, 노동력 절감, 농업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하여 새로운 임대농기계를 매년 도입하고 있다. 부추수확기 도입으로 부추농가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