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 웹드라마로 세계에 날개를 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2:05:52
  • -
  • +
  • 인쇄
▲ 챗GPT가 생성한 가상 이미지

[뉴스스텝] 대한민국 유일의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 사천시가 색다른 방식의 도시 홍보에 나선다.

사천시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사천시 항공관광 브랜드 웹드라마’ 제작을 위탁하는 등 본격적인 항공·해양관광 활성화 전략을 추진한다.

이번 ‘웹드라마 제작’ 프로젝트는 사천시가 지닌 우주항공 도시로서의 상징성과 관광자원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우주항공수도’라는 도시 브랜드를 확고히 한다는 것이다.

제작될 웹드라마는 청춘 드라마로 제목은 '미래에서 온 꿈(가제)'이다.

번아웃 끝에 회사를 떠난 주인공이 신비로운 편지 한 통을 받고 고향 사천으로 향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곳에서 새로운 인연과 재회한 어린 시절의 ‘나’를 만나 다시 꿈을 꾸는 사람으로 변화해가는 과정을 담는다.

이번 웹드라마는 총 두 편의 미니시리즈 형식으로 제작되며, 각 편은 24분 분량(총 48분)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30초 분량의 예고편과 드라마의 감성을 더할 오리지널 OST 한 곡이 더해진다.

디지털 확산을 위해서는 짧고 임팩트 있는 숏폼 영상 여섯 편이 편당 8분 분량으로 별도 편집돼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그리고, 제작 과정의 생생함을 담은 메이킹 필름도 선보일 예정이다.

드라마와 숏폼, OST, 메이킹 영상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구성은 단순한 영상 콘텐츠가 아닌 멀티플랫폼용 융합형 홍보물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특히, 항공우주과학관, 항공우주박물관, KAI 에비에이션센터 등 사천의 대표적인 항공 명소와 삼천포대교공원·실안 노을빛 카페거리 등 해양 관광지가 주요 배경으로 활용돼 도시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번 웹드라마는 올해 12월 사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그리고, 뉴욕, 유럽, 중국 등 해외 방송 송출을 통한 전략적 대외 홍보도 추진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의 이름을 알릴 예정이다.

사천시는 이미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했지만, 이번 웹드라마 프로젝트는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산업 중심도시라는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다시 꿈꾸게 하는 도시’ 사천으로서 대중과 소통하려는 과감한 시도다.

박동식 시장은 “이제 사천의 이야기가 전 세계로 날아오를 시간”이라며 “사천에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사람조차, 이 드라마를 통해 사천을 마음속에 품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