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다시 찾은 빛, 80"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2:15:05
  • -
  • +
  • 인쇄
광복 80주년 안성시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시간 여행
▲ 포스터

[뉴스스텝] 8월 15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안성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특별한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오후 12시부터 4시 30분까지 스타필드 안성에서 진행되며,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준비돼 눈길을 끈다.

이번 축제의 테마는 ‘다시 찾은 빛, 80’. 일제강점기 안성의 장터를 재현한 공간 속에서, 시민들은 80년 전 광복의 감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은 안성역, 호서은행, 애원극장 등 안성의 옛 명소를 미니어처로 재현한 ▲타임슬립 포토존으로 꾸며져, 가족들이 인증 사진을 남기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체험 임무도 준비되어 있다. ▲‘독립운동 요원을 찾아라’는 주어진 힌트를 보고 군중 속에 숨어 있는 안성 출신 독립운동가 5명을 찾아내는 미션이다. ▲‘광복의 기쁨, 몸으로 말해요’에서는 광복의 순간을 표현한 퍼포먼스 영상을 따라 하는 챌린지 미션으로 춤을 통해 역사적 감동을 표현하는 미션이다. 세 가지 체험 임무를 완료하면 엽전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장터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물로 교환하는 특별한 재미도 마련되어 있다.

광복 80주년을 기념한 창작 뮤지컬 ▲‘다시, 찬란할 미래를 향해’와 댄스·노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관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무대로 마련된 공연을 통해 광복의 기쁨과 감동을 남녀노소 모두에게 전할 예정이다. 또한 관객이 직접 참여해 즐기는 서커스 공연도 부대행사로 펼쳐져 가족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사진이 남아 있지 않은 독립운동가의 모습을 AI 기술로 복원해 후손들에게 전달하는 ‘다시 만난 독립운동가’ 행사도 진행된다. 나라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독립운동가의 얼굴을 찾아 그 공적을 기리는 뜻깊은 순간이 될 것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광복절이 단순한 기념일을 넘어, 우리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며 그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스타필드 안성에서 역사 교육과 문화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안성시민은 물론 역사에 관심 있는 모든 가족에게 열려 있으며,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