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with 신지아 · 윤홍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2:10:44
  • -
  • +
  • 인쇄
독일 명문 악단, 통영에서 음악 인연을 이어가다
▲ 통영시,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with 신지아 · 윤홍천

[뉴스스텝]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with 신지아 · 윤홍천’ 공연이 통영국제음악재단(이사장 천영기) 주최로 6월 23일 일요일 오후 3시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스타 피아니스트 윤홍천이 협연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차이콥스키 ‘현을 위한 세레나데 C장조’와 더불어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D장조’, 멘델스존 ‘피아노와 바이올린, 현악을 위한 협주곡 d단조’ 등이 연주된다.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 창단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독일 명문 악단이다. 통영국제음악제 예술감독을 역임했던 지휘자 알렉산더 리브라이히, 거장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지휘자이며 독일 ARD 콩쿠르 예술감독 등을 역임했던 크리스토프 포펜 등이 이끌었으며 소니 클래시컬과 ECM 등에서 발매한 음반으로도 국내 애호가들에게 알려져 있다.

특히 20세기 이후 작품을 알리는 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카를 아마데우스 하르트만, 소피아 구바이둘리나, 티그란 만수리안, 자친토 셸시, 토마스 라르허, 발렌틴 실베스트로우(실베스트로프), 윤이상, 호소카와 도시오 등 다양한 작곡가들의 곡을 음반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를 이끌 악장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인 다니엘 기글베르거는 1972년 독일 프라이징에서 태어나 크리스토프 포펜, 도널드 와일러스타인, 게르하르트 슐츠를 사사했다. 1999년부터 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악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프랑크푸르트 방송교향악단, 바이에른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 도이체 카머필하르모니 브레멘 등과 정기적으로 연주하고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는 ‘순수 국내파’를 대표하는 스타 연주자이다. 롱티보 국제 콩쿠르 우승으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이후 지휘자 이반 피셰르, 대니얼 하딩, 정명훈,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헬싱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워싱턴 내셔널 오케스트라 등 유명 지휘자 및 악단과 협연하며 국제 무대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피아니스트 윤홍천은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연주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연주자이다. 지난 2014년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뮌헨 가스타이크 홀 공연으로 화제를 일으킨 바 있으며, 또한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오케스트라,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등 유명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