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뜬쇠예술단 레퍼토리 공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2:10:06
  • -
  • +
  • 인쇄
‘길 세 번째 이야기 무(舞)와 노닐다’, 7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공연
▲ 서산시, 뜬쇠예술단 레퍼토리 공연 성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7일 뜬쇠예술단의 레퍼토리 공연 ‘길 세 번째 이야기 무(舞)와 노닐다’가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개최돼 성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레퍼토리 공연은 뜬쇠예술단이 지난 8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4 지역 대표 예술단체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10월 30일과 7일 두 차례에 걸쳐 개최됐다.

시에 따르면 두 차례에 걸쳐 600여 명이 공연을 관람했으며, 팔도 공통 농악의 대표적인 굿거리장단과 호남농악, 영남농악 등의 장단이 활용된 총 5개 작품이 선보여졌다.

특히, 내포 지역의 장단을 비롯한 전국 팔도의 가락에 현대적인 연출이 더해져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운 조화를 이뤘다.

뜬쇠예술단은 서산 고유의 전통예술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서산 고유 전통예술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문화 공연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접근성 확대와 서산시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뜬쇠예술단은 창작 공연 ‘봄 마중놀이’를 2025년 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방위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정책포럼'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방위산업 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포럼을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경기 북부를 첨단 방위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행사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신한대학교 등 산‧학‧연‧군 전문가들이 참석해 방산혁신 클러스터 정책 방향 국가산단 연계 방산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수탁기관 공개모집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13‧14호점)의 수탁기관을 공개모집한다.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시는 12개소를 운영 중이다.신규 센터는 더샵리듬시티(서광로 54), 리듬시티우미린(문화로 182) 공동주택 단지 내에 조성되며, 각 시설은 아동정원 25명‧종사자 4명으로 운영될 계

목포시,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교육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동 맞춤형복지 담당자 등 사례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새롭게 업무를 맡은 맞춤형복지 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주요 추진 방향과 과제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주요 교육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운영 전반 민·관 협력 및 자원 연계 방안 맞춤형 복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