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제60회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2:10:14
  • -
  • +
  • 인쇄
다양한 연령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최돼
▲ 과천시, 제60회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풍성’

[뉴스스텝] 과천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12일부터 18일까지 제60회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를 연다.

해당 기간에는 정보과학도서관과 문원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정보과학도서관은 13일, ‘세계를 바꾸는 착한 음악 이야기’의 저자 신지영 작가와의 만남, ‘디지털, 잠시 멈춤’의 저자 고용석 작가와의 만남의 자리를 도서관 1층 페이지카페에서 갖는다.

14일에는 ‘요리조리 벌룬셰프가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공연을 선보인다. 미디어 퍼포먼스와 마임, 마술, 인형극 등이 융합된 공연으로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소설집 ‘웃음을 선물할게’의 원화 전시와 함께 연체 도서 반납에 따른 대출 정지를 해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원도서관에서는 13일 ‘회색인간’의 저자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 14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아기자기 귀여운 나만의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18일에는 ‘위를 봐요!’, ‘벽’의 저자 정진호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아빠의 작은 트럭’ 원화 전시와 책 ‘이파라파 냐무냐무’와 연계한 마음카드 만들기, 연체도서 반납에 따른 대출 정지 해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과천시 도서관 주관 기념행사 참가 신청은 1일부터 과천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할 수 있으며, 관련한 세부 일정과 내용은 과천시 도서관 및 과천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정현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관장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이번 행사의 주제처럼, 도서관에는 시민분들의 내일을 빛나게 해줄 훌륭한 자료와 문화가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시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많은 시민들께서 도서관을 찾아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