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귀성객 대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2:15:05
  • -
  • +
  • 인쇄
쌀, 갓김치 등을 제공해 고향사랑기부제 관심 유도
▲ 여수시(시장 기명)가 설 명절을 맞아 여수엑스포역 광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과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뉴스스텝] 여수시가 설 명절을 맞아 여수엑스포역 광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과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시청 징수과와 농협중앙회 여수시지부 직원이 함께 참여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렸다.

현장에서는 ‘돌림판 이벤트’를 통해 쌀 500g, 갓김치 150g 등 다양한 홍보 물품을 증정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으며, 기부 신청이 가능한 QR코드와 안내자료를 비치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앞서 홍보 물품은 농협중앙회 여수시지부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제공업체 ‘소셜바이오’가 제공하며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문턱을 낮추고 참여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기부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 10만 원까지 전액 공제, 초과 시 16.5%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기부는 전국 농협창구와 ‘고향사랑e음’, 민간 플랫폼 ‘위기브’ 누리집, 금융기관(국민·신한·기업·하나은행) 앱 등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규 경기도의원,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 위한 조례 제정 추진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은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ㆍ발전시키기 위해 '경기도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안'을 준비하고 있다.동학농민혁명은 1894년 봉건제도의 모순을 개혁하고, 외세의 침략으로부터 국권을 수호하기 위해 일어난 역사적 사건이다. 혁명 참여자들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은 한국 근대사의 민주ㆍ평등 이념을 상징적으로

광명시, 공직자 기후위기 대응 인식 높인다

[뉴스스텝] 광명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정책적 대응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탄소중립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모두를 위한 환경’을 주제로 '세계지도 속 환경이야기', '사계절 기억책', '착한 소비는 없다' 등 다수의 환경 저서를 집필한 생태콘텐츠연구소 최원형 소장이 진행했다.강의에서는 내 삶과 연결된 세상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의 안정적 생산 위한 핵심기술 이전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9월 9일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 약용작물 육묘’ 관련 기술(연구책임자 황승재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과학부 교수)을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최근 폭염·폭우 등 극단적인 기후변화와 고령화로 인한 재배환경 악화, 약용작물 수급 불안정 등이 농가와 산업계의 주요 과제로 부상함에 따라, 안정적 생산성과 품질 확보를 위한 과학적 재배기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