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사천-우주속으로’ 결과발표 공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2:15:24
  • -
  • +
  • 인쇄
▲ 사천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사천-우주속으로’ 결과발표 공연 성료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은 지난 5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 꿈의 무용단 사천-우주속으로’ 결과발표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졌다고 8일 밝혔다.

‘2024 꿈의 무용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5년 연속 국비 사업으로 아동·청소년이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무용예술교육을 지원한다.

전국에 총 29개의 거점기관이 있는데, 그 중 사천문화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6월부터 지역 내의 아동·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날 발표회는 꿈의 무용단 단원의 가족과 친구, 지역주민을 비롯한 내외빈 약 2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주여행의 서막’과 ‘우주 속으로’, ‘블랙홀’ 등 총 7개의 장으로 펼쳐졌다.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해 아이들이 우주여행을 하는 동안 일어나는 모험을 춤으로 나타냈고, 우주에 대한 놀라움과 두려움, 경이로운 순간들을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표현했다.

마지막 ‘지구를 향하여’에서 마지막 춤을 선보일 때 관객석에서는 우레와 같은 감동의 환호와 박수가 터져 나오기도 했다.

공연을 관람한 단원의 가족은 “춤을 배우기 위해 꿈의 무용단에 접수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아이들의 놀라운 성장과 멋진 공연이 감동 그 자체였다. 선생님들의 가르침과 아이들의 몸짓이 기억에 남는다. 잊지 못할 추억이 된 것 같아 무척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꿈을 담은 무용단을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하기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사천시에 여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많아져,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립미술관, '2026 홍보 서포터즈'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할 ‘2026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활동 기간에는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을 비롯해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 등 분관에서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뉴스스텝]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개인용기 포장주문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인 청주시가 올해에 참여 업체를 확대하며 환경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청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내 △본죽·본죽&비빔밥 31개소* △탕화쿵푸 마라탕 14개소가 새롭게 개인용기 포장 주문 보상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죽과 동일 계열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해당하지 않음.이에 따라 기존 참여 업체인 왕천파닭 25개소

증평청년네트워크, 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증평청년네트워크가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18~39세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증평청년네트워크가 지난해 인삼골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엄재헌 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땀 흘려 만든 작은 결실이 지역 후배들의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