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전설의 리틀 농구단'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2:15:09
  • -
  • +
  • 인쇄
▲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전설의 리틀 농구단」공연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연말을 맞아 재미와 감동이 있는 힐링 뮤지컬'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오는 12월 2일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공연을 갖는다.

뮤지컬과 스포츠의 만남으로 이슈를 모았던'전설의 리틀 농구단(작: 박해림, 곡: 황예슬)'은 (재)안산문화재단과 ㈜아이엠컬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크리에이터 팀과 함께 의기투합하여 제작한 웰메이드 창작뮤지컬로 지난 2016년 초연 이후 2017년 중국 베세토 연극제 초청, 2018년 대학로 입성 후 꾸준한 흥행을 기록하며 스테디셀러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탄탄한 스토리, 라이브 밴드의 리드미컬한 연주, 마치 코트를 옮겨 놓은 듯한 무대, 농구 경기의 역동성을 담은 안무 등 팔색조 매력으로 관객을 매료시켜 관람객뿐만 아니라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올해 7월에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프리뷰 공연 1,500석이 전석 매진 되는 등 있는 한국 창작뮤지컬을 대표하는 흥행작으로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작품은 학교의 왕따인 수현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친구들의 괴롭힘을 피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수현이 학교를 맴도는 귀신들을 만나게 되고 결국 그들의 요청에 따라 폐지 직전의 농구단에 가입해 리틀 농구대회에 참가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본 작품은 찬란한 청년의 젊음과 열정 그리고 우정이 녹아들어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한다.

특히 대덕문화전당의 기획공연으로 대구에서 처음 선보이게 되는 뮤지컬'전설의 리틀 농구단'의 모티브가 대구 지하철 참사로 친구를 잃은 이야기에서 출발했다고 전해져 이번 대구 초연 무대가 갖는 의미가 더욱 특별할 것으로 보인다.

유쾌한 재미와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이 더해져 연말연시 최고의 선물이 될 뮤지컬'전설의 리틀 농구단'은 지역민의 문화 향수권 신장을 위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3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으로 열려 문화소외계층 무료 초청이 어우러져 보다 많은 이들이 문화예술과 함께 뜻깊은 송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재미와 감동을 다 잡은 힐링 뮤지컬'전설의 리틀 농구단'과 함께 연말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는 12월 2일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 열릴 뮤지컬'전설의 리틀 농구단'은 전 석 3만 원으로 남구 구민 할인, 수험생 할인, 실버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으며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