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2:15:11
  • -
  • +
  • 인쇄
▲ 광양시,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2일 건강 백세시대 어르신들의 행복한 분위기를 상승시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은 2017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큰 호응과 관심 속에 연중행사로 자리매김해 5회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장수체조를 팀별로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시민들이 행복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어르신들은 멋진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주 1회 마을회관에 모여 장수체조교실에 참여하며 동작을 연습하고 익히는데 열정을 쏟았고, 장수체조 연습부터 무대를 선보이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체력 증진은 물론이고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 모두가 한마음으로 마을 주민 특성에 따라 감동적인 체조시연을 펼쳤으며, 특히 최고령자인 이갑임(101세) 어르신의 멋진 공연은 타의 귀감이 됐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어르신 장수체조는 자발적 운동 분위기 조성으로 노후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활기차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건강한 백세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