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EBS '고향민국' 서귀포시편 ‘서귀포, 탐나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2:15:09
  • -
  • +
  • 인쇄
▲ EBS '고향민국' 서귀포시편 ‘서귀포, 탐나도다’

[뉴스스텝] 천혜의 자연과 문화예술이 넘쳐나는 서귀포시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EBS 1TV '고향민국'을 통해 전국의 시청자들과 만난다.

교양‧다큐 채널인 EBS의 '고향민국'은 대한민국 방방곡곡 각 마을 고유의 자연과 삶, 역사, 인물, 문화를 밀착 취재하여 잊혀가는 고향의 감성과 지역의 가치를 발굴, 소개하는 프로그램.

서귀포시와 EBS는 '고향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편으로 ‘서귀포, 탐나도다’를 제작, 총 4부에 걸쳐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매일 저녁 7시 20분 안방을 찾아간다.

13일 제1부 ‘서귀포, 신(新)한류 로드’ 편에서는 법환 해녀학교 제1호 외국인 학생 올리비아의 해녀 도전기를 소개한다. 이어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로 알려진 뿔소라 공원과 남방 돌고래를 만날 수 있는 돌고래 탐사 프로그램 등 올리비아가 사랑하는 서귀포의 보석 같은 명소들을 만나본다.

14일 제2부 ‘서귀포, 지금은 힐링 타임’ 편은 최근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서귀포를 조명한다. 제주를 찾는 이들에게 이색 코스로 사랑받는,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체험하는 아침 요가를 비롯해 서귀포 치유의 숲과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롱 밥상을 선보인다.

15일 제3부 ‘서귀포, 탐나는 맛 감귤과 메밀’ 편에서는 드넓은 메밀밭과 형형색색의 계절 꽃들로 유명한 표선면의 한 농장과 안덕면에서 제주 메밀로 희망을 일구고 있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이어 3대째 감귤 농사를 짓고 있는 김준석 씨 가족의 사랑 가득한 감귤농장으로 안내한다.

16일 제4부 ‘서귀포, 가을이 즐거울 지도’ 편에서는 여행차 제주에 왔다가 그 길로 제주의 매력에 빠져 공방까지 창업하게 된 제주살이 새내기 보은 씨와 동행하며 이중섭 거리부터 황금빛 억새가 절경을 이루는 송악까지 늦가을 서귀포의 감성을 전한다.

또한 제주올레 창시자 서명숙 씨와 함께 서귀포 원도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하영올레’ 길을 걸으며 올레길에 담긴 제주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어 방어를 잡으러 떠난 모슬포 어부의 생명력 넘치는 현장과 싱싱한 방어로 만든 군침 도는 다양한 방어 요리를 소개한다.

이 밖에도 지난 10월 28일 K-POP과 서귀포의 매력을 접목한 ‘서귀포 글로컬 페스타’의 생생한 현장을 들여다본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이번 4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제주를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면서 “도민은 물론 전 국민의 많은 시청과 호응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대구 동구,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 완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최근 동구 봉무동 1619번지 일원에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특별교부세 4억1천300만원을 투입해 추진됐으며, 총 연장 363m의 맨발산책로와 65㎡ 규모의 퓨리스텝 지압로를 조성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맥문동 6만7천900본과 꽃무릇 3만9천본을 식재해 계절 변화에 따른 색다른 풍경을 연

대전 대덕구, 행정안전부 2025년 재난관리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재난관리평가는 재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전 단계에 걸쳐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정책 추진과 현장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대덕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 리더십 △비상기구 구성·운영 △실제 재난 대처 사례 등 6개 분야, 37개 세부 지표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재난 대응 역량을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