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이장연합회, 가족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이장 회원 소통·화합 다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2:15:06
  • -
  • +
  • 인쇄
▲ 산청군이장연합회, 가족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이장 회원 소통·화합 다져

[뉴스스텝] 산청군이장연합회는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제7회 산청군 이장연합회 가족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솔선수범해 온 이장들의 자긍심 고취와 권익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산청군의원, 이장연합회 도지부장을 비롯해 11개 읍·면 마을 이장과 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기간 중에 개최돼 산청군 이장 회원들 간 엑스포 성공 개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회원들의 체육행사 및 엑스포 행사장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또 지역발전과 군민 소득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이장에 대한 표창장 수여도 이뤄졌다.

이승화 군수는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을 위한 봉사정신과 솔선수범으로 누구보다 고생하시는 이장님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행정과 군민간의 가교 역할에 더욱 매진해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만드는데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